사회복지학부, 실버 복지기관 현장 방문
사회복지학부, 실버 복지기관 현장 방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8.06.11 10: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산업복지 현장의 미래전망 및 발달수준을 알 수 있는 귀중한 기회


사회복지학부 1학년 재학생들은 지난 6월 2일(월) 배태순 교수와 양영자 교수의 인솔 하에 정혜원(진해시 남양동)과 진해시노인종합복지관(진해시 풍호동)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현장학습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되는 사회복지학부의 사업 중 하나로서, 1학년 학부생들과 학부 학생회의 재학생들이 참가하였고, 현장실무와 관련된 실천이론을 현장학습을 통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진해 정혜원은 진해노인전문요양원, 진해실비전문요양원, 진해노인일반요양원, 진해소규모요양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시행에 따라 급속하게 증가할 노인전문요양시설의 모태로서 의료지원사업, 상담사업, 정서지원사업, 자원봉사육성사업, 지역사회협력사업 등의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진해시에서 건립하고 우리대학에서 수탁받아 2005년부터 운영하는 진해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하춘광, 사회복지학부 교수)은 종합상담사업, 사회교육사업, 경로당 활성화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의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기관 방문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실버산업복지의 프로그램을 직접 관찰함으로써 학부생들은 미래 실버산업복지 영역의 실무자로 나아가는 바탕이 되어 실버산업복지 현장의 미래전망 및 발달수준을 알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갖게 된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현주 2009-11-23 16:32:58
정혜원 방문에 깊히 감사드립니다.
경남대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회복지학부 학생들의 밝은 미소에 복지의 미래가 밝아보입니다.
다음에 또 놀러오세요
정혜원 직원 일동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