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KOREA IT SHOW 2007 참관
e-비즈니스학부 KOREA IT SHOW 2007 참관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7.04.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학부는 학부 교수 전원을 비롯하여 학부생 및 대학원생 119명이 참석하여 지난 4월 21일(토) 서울 COEX의 태평양홀과 인도양홀에서 개최된 '2007 한국정보통신 대전(Korea IT Show 2007)'을 참관하였다.

e-비즈니스학부는 매년 정보기술 관련 박람회의 참관을 통해 국내외 최신 정보기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정보기술 니즈(needs)를 파악함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는 정보기술을 보다 발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KOREA IT SHOW 2007은 정보통신부 및 산업자원부 주최로 그동안 각각 개최해 오던 KIECO(한경), IT KOREA(무협), EXPOCOMM(코엑스, 케이웨어스)의 3개 전시회를 올해부터 KIS(Korea IT Show)로 통합 개최한 세계적 규모 수준의 IT 종합전시회다.

특히 올해의 경우 민간 전문전시회인 ETC KOREA(테크월드), DMB EXPO(비엠디), u-City 등까지 포함되어 500개 업체(국내 350, 해외 150) 규모의 6개 최초 통합전시회 형태로 개최되었다.

전시 품목은 차세대 통신 기술 및 장비,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 PC와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지능형 홈네트워크와 기기,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DMB, 전자부품 소재와 모듈, e-비즈니스 관련 기기 및 콘텐츠 등으로써 e-비즈니스학부생이 관심을 가지고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는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본 행사를 참관한 김형환 군(학부 2학년)은 "보다 더 공부를 해야될 부분과 하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아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있는 기회였다. 아울러 참여한 모든 기업이 미래에 내가 취업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잡 마켓(job market)이라는 생각에 너무 뿌듯하다"고 하였다.



또한 중국 유학생인 이해빈 군(대학원 1년)은 "한국이 첨단 IT 제품과 관련된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을 실제로 체험하였으며, 특히 삼성전자, LG 전자에서 출시한 제품들은 굉장하였다"고 놀라운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비즈니스학부에서는 정보기술 관련 박람회를 참관하는 것에 대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우리나라 IT 수준의 변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해당 행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