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학년도 대학역량강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2007학년도 대학역량강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7.03.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과) 자발적 경쟁 유도해 학부 스스로 재학생 실무교육 강화

재학생 학업포기와 이탈방지, 학부(과)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

우리대학은 지난 3월 9일(금) 오후 2시, 본관 4층 국제세미나실에서 학부(과)장을 대상으로 2007학년도 대학역량강화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우리대학이 교육중심대학으로서 교육의 질 향상과 취업률 제고, 학생활동 활성화 등 대학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지난 2005년 처음으로 시작했고, 올해에는 단과대학과 전 학부(과)를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아 별도의 심사를 거쳐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대학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지난 2005년 75개의 사업과 2006년 46개의 대학역량강화사업을 선정해 재정을 지원함으로써 대학 내 학부(과) 교수들 간의 자발적인 참여와 경쟁을 이끌어냈고, 재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실무교육 강화와 교육의 질 제고에도 큰 기여를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학부(과) 현실에 맞도록 수립된 사업들은 재학생들의 학업 만족도도 크게 높여 최근 지방대학들이 겪고 있는 재학생들의 학업 포기와 이탈방지, 신입생 유치를 위한 학부(과)의 이미지 개선에도 크게 작용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사업설명회에 앞서 지난 해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된 패션의류학과의 「패션작품 전시 및 상품전」사업과 국어교육과의 「임용고사 대비 교과서 마스트 프로그램」 등 5개 학부(과) 7개 사업에 대한 시상식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