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준, 김진희 교수 인터넷 강좌 '인기짱'
김학준, 김진희 교수 인터넷 강좌 '인기짱'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12.2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U(한국싸이버대학교) 2006학년도 최고 강의로 선정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KCU(한국싸이버대학교, 총장 송자) 인터넷 강좌에서 우리대학 교수들의 강좌가 2006학년도 '최고 인기 강좌'와 '수준 높은 강좌'로 선정됐다.

김학준 교수(에너지화공)와 김진희 교수(가정교육)는 연세대를 비롯해 전국 50개 대학이 회원교로 참여중인 KCU(한국싸이버대학교) 2006학년도 인터넷 강좌에서 수강자들인 전국 대학생들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2006학년도 2학기 인터넷 강좌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전략」이라는 강좌를 개설한 에너지화학공학과 김학준 교수는 총 58개 강좌가 개설된 인터넷 강좌에서 우리대학 재학생을 제외한 전국의 대학생 421명이 수강을 신청해 올해 개설된 과정 중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김학준 교수가 개설한 이 강좌는 개인이 사회활동과정에서 부딪치는 현실문제를 창의적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창의력의 의미와 향상, 문제점 파악, 해결책 도출방법, 해결책 실행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돼 매년 대학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가정교육과 김진희 교수 역시 「그 남자와 그 여자」라는 강좌를 개설해 지난 2006학년도 1학기 인터넷 강좌 평가에서 심사위원 평가와 수강 대학생들이 직접 평가한 학습자 평가 등에서 최고점을 얻어 개설된 강좌 중 가장 수준 높은 강의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김진희 교수의 강좌는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대학생 시기에 경험하는 사랑과 성, 이성교제에 초점을 둔 교육프로그램의 형식으로 진행되어 대학생들로부터 높은 인기와 만족도를 부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