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부 중국 동북대와 학술대회 가져
e-비즈니스학부 중국 동북대와 학술대회 가져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11.1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미·일간 e-비즈니스 학술교류의 연결고리 형성


e-비즈니스학부(학부장 오창규)는 지난 11월 6일(월) 중국 요녕성 동북대학 공상관리학원(학과장 郭伏(Guo Fu)) 주최로 2006 Sino-Korean Academic Conference on e-Business Development and Trends(eBDT '2006)에 참석하여 학술교류를 가졌다.

이날 학술 대회에는 학부생을 비롯하여 석·박사과정생, 교수진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먼저 동북대학 학장인 Li Kai 교수의 환영인사말과 e-비즈니스학부 학부장인 오창규 교수의 답사로 시작되었다.

본 대회는 동북대학 학과장인 Guo Fu교수의 사회로 e-비즈니스학부에서는 조기조, 김영곤, 이홍걸, 오창규 교수가, 중국측에서는 Liu Xiao, Hai-fei Yu, Ding-wei Wang 교수가 각각 주제 발표를 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2005년에 체결된 양 학부간 학술교류 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된 행사이며, 앞으로 우리대학 e-비즈니스학부가 중심이 되어 한·중·미·일간 e-비즈니스 학술교류의 연결고리를 형성하는 자리로서의 의의가 깊다.

이에 따라 e-비즈니스학부는 명실공히 경남지역 동북아 전자상거래 허브로서의 중심 위치에 설 수 있는 기반을 확인하였으며, 활발한 학부간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이러한 계기를 통해 향후 e-비즈니스 학생들의 취업에 있어 동북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중국 요녕성과 경남지역 전자상거래 산업이 연계된 글로벌 마켓으로 성장하기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