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부 실버산업복지특성화팀 일본 연수
사회복지학부 실버산업복지특성화팀 일본 연수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6.07.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학부 학생 42명은 고령화시대를 맞이하여 노년세대의 복지 및 복지향상을 위한 노력이 한국보다 많이 진보된 일본의 실버산업복지관련기관을 현장방문하기 위해 실버산업복지특성화팀(팀장 배태순 교수)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8일(일)부터 21일(수)까지 3박4일간 대학본부의 지원과 학생들의 일부부담으로 일본연수를 마치고 귀국했다.

일본의 오사카, 교토, 다카라즈카 지역에서 연수팀이 방문한 실버산업복지관련기관들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유료요양시설인 선시티키즈기관과 건강한 어르신들을 위한 유료노인실버타운인 에덴의 동산을 방문견학하였다.

그리고 노년세대의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 및 기구들이 판매 및 렌탈되고 있는 실버용품판매·렌탈업체인 프랑스베드메디칼서비스주식회사를 견학하고, 또한 다양한 상품 및 기구들이 전시되어 있는 상설실버용품 박람회장인 ATC에이지레스센타를 방문하였다.



연수참여 학생들은 일본의 유료노인요양시설 방문과 실버용품판매 및 렌탈업체와 실버용품박람회장 견학을 통해 앞으로 한국의 실버산업시장이 거대해질 것이고 미래전망이 밝을 것이라는 것을 직접 실감할 수 있었다.

본 일본연수의 경험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 모두는 깊은 감명과 국내 실버산업복지 발전을 위한 새로운 의지를 가질 수 있게 된 의미있는 연수로서 매우 만족스러워 하였다. 또한 본 연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본교에도 깊이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