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전액 장학혜택, 졸업후 전원 장교로 임관

“민간 육사”로 불리기도 하는 군사학과는 올해 전국 24개 대학이 군사학과 지정을 신청하였으나, 경남대 외에 조선대, 원광대 등 3개 대학만이 2005학년도부터 군사학과 지정 대학으로 결정되었으며, 기존에 군사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전대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4개 대학만이 2005학년도부터 군사학과를 운영하게 된다.
우리대학 군사학과는 2005학년도에 남학생 40명, 여학생 10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 시 육사생도의 선발에 준하는 신체검사와 체력검정, 인성검사, 면접시험 등을 통하여, 육군 장교로 임관될 수 있는 학생을 선발하여 4년간 육사 수준의 군사학 교육을 실시함으로서 졸업 후 육군 장교로 임관되도록 할 예정이다.
군사학과 설치와 관련하여 우리대학은 지난 5월 10일부터 군사연구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군사학 발전을 위한 각종 세미나를 개최하고 향후 점진적으로 군사학 석사과정과 박사과정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우리대학은 군사학과를 특성화 학과로 육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군사학만이 아니라 장교 임관 후의 병과를 고려하여 복수전공을 적극 권장할 것이며, 영어와 제2외국어 및 전산운용능력이 일정수준 이상이 되어야 졸업을 허가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대학은 군사학과 학생들에게 기숙사를 우선 제공하고 현대식 어학실습관, 체력단련시설, 컴퓨터 교육실 등 최선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우수 학생들은 해외연수 및 교환학생으로 선발하는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영소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oncler Forretning København http://www.bombayfly.dk/test/define.asp?moncler=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