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국립대학과 공동으로 해외 영어연수원 설립
필리핀국립대학과 공동으로 해외 영어연수원 설립
  • 경남대인터넷신문
  • 승인 2005.09.21 0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대학 교수가 직접 교육…수준 높은 어학 연수 기대


우리대학은 지난 9월 10일(토) 필리핀국립대학 라스바뇨스(UPLB) 총장실에서 고현욱 학사 부총장과 월프레도 데이브드 필리핀국립대학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대학교 해외 영어연수원 설치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 내년 3월부터 영어연수원을 공동운영키로 하였다.

영어연수원에서는 미국대학 석·박사 출신의 현지 교수 12명이 직접 어학교육을 맡으며, 학생들은 필리핀국립대학의 기숙사와 식당, 사무실 등 연수원 운영에 필요한 시설은 물론 연수생들을 위한 현지 대학의 정규 수업 청강, 수영장 및 체육관, 인터넷, 병원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이용하게 된다.

우리대학은 먼저 해외 영어연수원에 15주 단위인 장기연수와 방학기간을 활용한 4주 단기연수를 각각 연 2회와 4회 실시하며, 각 75명씩 연간 450명을 해외연수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학생들은 식비와 기숙사비 정도만 부담하고, 교육은 1일 6시간(주 30시간) 영어 집중교육과 정원 10명 이내의 연수생들에 대한 담임제를 실시하며, 현지 학생과 1:1 기숙사 생활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배려해, 저렴한 비용으로 국제화 및 취업환경에서 요구하는 어학수준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연수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15주 장기 어학연수생은 현지 연수학점 15학점을, 4주 단기연수생은 2학점을 부여한다.

또한 재학생을 상대로 연수프로그램이 성공하게 되면 초·중·고등학생이나 인근 지역의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연수를 하도록 해 저렴한 연수비용으로 영어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대학과 공동으로 해외 영어연수원을 운영하게 될 필리핀국립대학 라스바뇨스(University of Philiphine in Los Banos)는 필리핀 정부가 1908년 최초로 건립한 필리핀 최대 규모의 대학인 필리핀국립대학 6개의 캠퍼스가운데 하나로 필리핀 수도 마닐라 근교에 자리잡고 있으며, 6개의 캠퍼스 중 최대 면적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필리핀국립대학의 대표적인 캠퍼스이다. 우리대학은 지난 5월 2일 이 대학과 자매대학 협정을 체결한 바 있고 2002학년도부터 2004학년도까지 동계방학 중 4주간 총 104명이 어학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