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몽골 주요 교육 기관과 글로벌 교육 협력 다져
우리 대학, 몽골 주요 교육 기관과 글로벌 교육 협력 다져
  • 월영소식
  • 승인 2024.05.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개 양해각서 체결 … 유학생 유치 확대 위한 교육 방향 등 다각적 협력 논의

  우리 대학은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 항올구와 오부르항가이 등 주요 도시를 순방하며 몽골 주요 교육 기관과 양해각서를 통한 글로벌 교육 협력을 다졌다.

  현재 '글로컬대학30 사업’ 추진 핵심 전략 중 하나로, 글로벌 확장캠퍼스를 통한 외국인 유학생 2,000명 배출 등 창원국가산업단지 디지털 대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경남 신성장동력의 기반이 될 국내·외 우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몽골 순방을 통해 우리 대학은 총 4개의 주요 교육 기관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우선 몽골 교육부를 방문해 교육부장과 미래지향적 협력을 다지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몽골 내 한국어 교육 지원 등 구체적인 실천 방안과 몽골 내 한국어 교육 지원,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향후 교육 방향 등 다각적인 물적·인적 교류 협력이 논의됐다.

  이와 함께 오부르항가이 도 교육청을 비롯한 주요 교육 기관을 방문해 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몽골 내 거점 학교 확보와 다양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 사업비 확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등 본격적인 유학생 유치 활동에 필요한 교류 협력 체계 구축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 외에도 몽골 국영방송과의 인터뷰를 통해 양 기관의 교육 협력 성과와 글로벌 교육의 허브로 거듭나고 있는 대학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