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과, ‘제1회 법학박사 학술세미나’ 개최
법학과, ‘제1회 법학박사 학술세미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6.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학과 박사회와 함께 법학과 박사과정 활성화 및 학술 교류 위해

  법학과(학과장 안정빈)는 지난 6월 8일(목) 저녁 6시 창조관 212호에서 법학과 박사회(회장 석희열)와 함께 ‘제1회 경남대학교 법학박사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법학과 박사과정 활성화 및 박사과정 재학생, 졸업생의 학술 교류를 위해 마련됐으며, 안정빈 법학과장과 고평석 명예교수, 김지환 교수, 정성헌 교수, 법학과 박사회 소속 박사과정 졸업 및 재학생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는 ▲농지거래제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아파트 분양권 전매에 관한 소고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진행에는 법학과 석희열 교수가 맡았다. 

  우선 제1주제인 ‘농지거래제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법학과 김면규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으며, 이명동 박사와 김민정 박사과정생이 지정 토론에 참여했다. 

  이어 제2주제인 ‘아파트 분양권 전매에 관한 소고’에 대해 법학과 강민채 박사과정생이 발표를 진행했으며, 창신대 제미옥 교수와 이준우 교수가 지정토론에 참여했다.  

  안정빈 법학과장은 “이번 세미나는 박사과정 재학생들이 발표와 토론의 주축으로 참여해 큰 의미를 가졌다”며 “경남대 법학과는 앞으로 박사과정 학생들이 박사졸업생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법학과 박사회 학술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설명> 2023년도 경남대 법학과 박사회 학술세미나 전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