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몽골국립교육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 체결
우리 대학, 몽골국립교육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3.06.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학생 교류 및 교환학생 추진 등 상호 협력 약속

  우리 대학은 지난 6월 2일  몽골국립교육대 캠퍼스에서 몽골국립교육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부학생 교류 및 교환학생 추진 ▲교직원 교류 ▲공동 교육 프로그램 기획 등 양교의 학술교류는 물론 교육 발전 및 인재양성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몽골국립교육대학교 바트바타르 총장과 홍선영 국제처장을 비롯한 양 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몽골교육대 바트바타르 총장은 “경남대와의 협약으로 몽골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줄 수 있게 됐다”며 “경남대와의 지속적인 교류로 양교의 우수한 학생들이 향후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홍선영 국제처장은 “몽골국립교육대학와 경남대 간의 교류 협력을 통해 대학의 글로벌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다”며 “경남대는 몽골교육대와의 다채로운 협력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몽골국립교육대학교는 몽골 유일 국립 교사양성 교육기관으로 1951년 교사양성기관으로 설립, 1990년 국립사범대학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2014년 몽골국립대학교로 변천했으며 현재 8개 단과대학, 11개 연구센터, 41개 학사과정과 44개 대학원 과정에 1만 4,000여 명이 수학하고 있는 명실상부 몽골 최고의 교원양성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