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 시상식 가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 시상식 가져
  • 월영소식
  • 승인 2023.06.0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류산업학과 김종혁 학생 ‘창원지역 의류 세탁 보관 서비스 수요조사’ 최우수상 수상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5월 31일 오후 2시 창조관 3층 원격세미나실에서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지도교수가 진행하고 있는 연구 및 지역사회/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해 문제를 탐구하고, 이를 통해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됐으며, 총 105개의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 중 우수한 6개를 선발해 시상했다. 

  우선 대회 최우수상에는 의류산업학과 3학년 김종혁 학생의 ‘창원지역 의류 세탁 보관 서비스 수요조사, 시장 검증 및 서비스 구체화 홍보(지도교수 권정숙, 의류산업학과)’가 선정됐다.

  이어 대회 우수상에는 디지털마케팅학과 3학년 정민수 학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리 변동에 따른 가계 부채 및 개인 파산 분석(지도교수 정하영, 프로네시스융합학부)’과 간호학과 3학년 민준희 학생의 ‘대학생의 우울 경험: Colazzi의 현상적 접근(지도교수 이은주, 간호학과)’이 각각 선정됐다. 

  김승현 연구·산학혁신센터장은 “지속적인 학부생 지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학부생들에게 지원하여 지역사회 기여 및 산학협력, 기술창업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