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사업단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수료
HRD사업단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 수료
  • 월영소식
  • 승인 2023.05.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통해 기업의 인력난 해소 지원

  HRD사업단(산학부총장 강재관)은 최근 제4공학관에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인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의 수료식을 가졌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기업에게는 실무 맞춤형 인재양성 기회를 제공하고, 미취업 청년들을 전문기술인력으로 양성해 취업 지원과 기업의 만성적 기술 인력난 해소를 통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사업이다.

  HRD사업단은 2012년부터 기업과의 연계로 교육수료 후 채용과도 연계된 다양한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며 기업 채용 난 해소에 앞장서 왔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6일부터 4월 26일까지 57일, 398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경남 지역 산업 현장에 맞춘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생산/자재/설비 관리 ▲품질관리/품질경영관리 ▲Excel활용 생산성 데이터 관리 및 시각화 ▲2D도면관리 ▲기본소양 등 실무에 적용할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수료생은 “‘생산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통해 막막하기만 하던 취업진로의 방향을 정할 수 있게 되었고, 취업처 발굴 및 모의면접 등 상담해주신 부분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HRD사업단은 코로나19의 해제에 맞추어 지역 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채용 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지역 내 기업의 미래 혁신 기술의 조기 교육지원을 통해 근로자 및 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