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담당교수 설명회’ 개최
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담당교수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3.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담당교수 자신감 강화 및 전문성 내재화 위해 마련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3월 15일(수) 오후 5시 제1공학관 7층 USG첨단강의실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교과목 담당교수 임파워링 설명회’를 개최했다.

  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본부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교과목 담당교수들이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하고 전문성 및 대학혁신교육을 내재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어드벤처디자인 교과목 ▲일머리PBL 교과목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현장실습 등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분야별 운영 안내와 일머리교육에 대한 교수역량 및 자신감을 강화하는 임파워링 과정으로 진행됐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일머리교육본부장은 “지역사회와 기업이 원하는 일머리역량을 가진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적인 성공요인은 교원역량에 달려있다”며 “대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가치를 알고 실무역량을 기르도록 촉진하고 교원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은 학생들의 문제해결 역량강화를 위한 우리 대학의 교육혁신 모델로, 현재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3학년도에는 총 42개 학과에서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어드벤처디자인’ 등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역량 기초를 쌓고 있다. 

  이와 함께 일머리PBL 교과목을 통해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성을 기르고 있으며,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문제해결 프로젝트 결과물을 도출하는 캡스톤디자인과 산업체 현장에서 실무경험을 통한 일머리역량 강화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현장실습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으로 산업체와 지역현장에서 필요한 경력사원에 준하는 일머리역량을 가진 미래인재를 양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