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환 교수, (사)한국지방정부학회 제25대 회장 취임
권경환 교수, (사)한국지방정부학회 제25대 회장 취임
  • 월영소식
  • 승인 2023.03.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위기 대응 위한 AI 활용 기반 교육프로그램 설계하는 데 집중”

 

  행정학과 권경환 교수(공공인재대학장)가 최근 (사)한국지방정부학회 제25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사)한국지방정부학회는 1989년 설립이래 1,200여 명의 회원을 둔 전국단위 학술연구단체로 지방자치, 지방분권, 지역균형발전, 지방정부 역량강화 등 관련 주제로 정기적으로 학술대회와 학술지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발간물 중 ‘지방정부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한국연구재단이 평가한 2019년 KCI 영향력 지수에서 행정학 분야 1위를 차지하는 등 최근까지 행정학 분야 최상위권의 연구영향력을 끌어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취임한 권경환 교수는 지난 2월 10일 경남대 법정관에서 열린 ‘2022년 (사)한국지방정부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25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됐으며, 임기는 2023년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다.

  신임 회장인 권경환 교수는 “디지털 기술의 고도화와 OpenAI, New Bing 등의 등장으로 인해 지방정부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과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디지털 전환과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행정 분야별 연구와 함께 AI 활용 기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권 회장은 ‘공공부문의 전략적 사고역량 강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과 기능’을 대주제로 정기학술대회 및 기획세미나를 개최해 부산, 울산, 경상남도 지역사회와 중앙정부간의 학술네트워크 구축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이슈와 연계함으로써 지방자치단체의 비전과 하위 전략 간의 정합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데에도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