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2022학년도 우수학과 시상식 개최
우리 대학, 2022학년도 우수학과 시상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3.02.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치료, 유아교육, 사회복지, 미술교육 우수상 선정 … 역사학과 진보상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16일(목) 한마미래관에서 ‘2022학년도 학과(부)평가 우수학과 및 성적향상학과 시상식’을 가졌다.

  학과(부)평가는 학과(부)의 양적, 질적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고, 학과(부)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함으로써 대학 내 건전한 성과문화를 정착하고자 2002년부터 실시되어 왔다.   

  평가는 학내 49개 학과(부)를 대상으로 대학정보공시 항목과 대학 기본역량 진단 등의 외부평가 주요 지표를 바탕으로, 4개 영역, 13개 평가항목 그리고 19개 평가지표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충원율 △취업률 △교원 1인당 연구 실적 △교원 1인당 교내·외 연구비 수혜 실적 △창업교육 지원 실적 등 대학정보공시 자료에 의거한 정량 평가지표와 △지역사회 협력 기여 활동 실적 △자체 발전 노력 실적 등 정성 평가지표가 반영됐다.

  이날 전체교수회의의 일환으로 마련된 시상식을 통해 우수상에는 물리치료학과(1위), 유아교육과(2위), 사회복지학과(3위), 미술교육과(4위)가 각각 선정됐다. 또 전년 평가 대비 순위가 가장 많이 오른 역사학과는 진보상을 수상했다. 

  박재규 총장은 “오늘 다양한 상을 수상한 학과와 대학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헌신하고 있는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매년 꾸준히 진행되어 온 학과(부)평가는 학과(부)의 문제점을 파악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환류를 통한 경쟁력 갖출 수 있는 만큼 정부가 시행하는 각종 재정지원사업 선정 및 사업수행의 기초를 강화하는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