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학과,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 동상 수상
전기공학과,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 동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3.02.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동욱, 이승현, 김성민 학생팀 자율주행 SW 기술 활용해 다양한 미션 수행

  전기공학과는 지난 2월 10일(금) 오전 11시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SW 경진대회’에 참여해 동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성균관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의 재학생에게 자율주행 연구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형자동차 산업발전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경진대회에는 우리 대학을 포함한 전국 15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학생들로 구성된 총 15개 팀은 자율주행 SW 기술을 활용해 시간 내 트랙을 주행하고, 장애물·횡단보도·주차 등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그 결과 전기공학과 황동욱, 이승현, 김성민 학생은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대회 동상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도 교수를 맡은 전기공학과 황선환 교수는 “짧은 준비 기간이었지만, 학생들이 자율주행을 위한 SW 설계 역량을 함양하고 자동차 구조 이해 및 설계 변경 등 융복합 교육을 경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미래형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써 실무형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