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지역 대학과 ‘메타버스 교육’ 진행
LINC3.0사업단, 지역 대학과 ‘메타버스 교육’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3.02.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페토’와 ‘유니티’ 활용 교육으로 구성 … 일머리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함께 진행

  LINC3.0사업단은 지난 1월 30일부터 지역 대학과 함께 ‘2차 메타버스 교육’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우리 대학을 비롯해 인제대, 창원대 등 LINC3.0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경남권 3개 대학이 주관했으며, 비 LINC3.0대학인 창신대도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1차와 2차 총 2회로 구성됐으며, 각 대학은 사전 협업을 통해 교육 수강생들이 소속에 상관없이 거주지와 가까운 대학을 방문해 자유롭게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2차 교육은 1차 교육과 동일하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메타버스 제작 프로그램인 ‘유니티’를 활용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1차 교육은 지난 1월 9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바 있다.

  우선 제페토 교육은 ▲메타버스의 이해 ▲3D 블랜더 활용 ▲의상, 액세서리 템플릿 제작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1인 창업자 육성 및 취업연계 일머리교육 활성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이어 유니티 교육은 ▲오브젝트 배치 및 이동 학습 ▲유니티 기초 문법 학습 ▲물리작용 및 충돌처리 등 유니티를 활용해 자신 만의 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실무역량을 기르는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LINC3.0사업단 박희운 메타버스센터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대학의 미래 신산업 분야 기술수요 대응과 재학생의 취·창업 지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