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아래한글을 사용한 설득력 있는 문서작성’ 특강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아래한글을 사용한 설득력 있는 문서작성’ 특강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2.12.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형 SW활용능력 자격 제도’ 일환 …오는 26일부터 총 10시간으로 구성

  교양융합대학 SWAI교육센터(센터장 임지언)는 오는 12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창조관 1층 창업교육실습실에서 ‘아래한글을 사용한 설득력 있는 문서작성’ 특강 및 모의테스트를 진행한다.

  현재 교양융합대학은 재학생들의 SW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문서 작성 및 편집, 스프레드시트 활용, 프리젠테이션 제작 등 실무적 능력을 우리 대학이 직접 인증하는 ‘한마형 SW활용능력 자격 제도’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는 ‘문서작성 및 편집’ 능력 인증 기준 개발을 완료하고 관련 실무 특강과 인증자격 모의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MSC교육부 김인혜 교수가 지도하는 오전반(10:00~13:00)과 MSC교육부 이승환 교수가 지도하는 오후반(14:00~17:00)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수업 9시간, 모의테스트 1시간 총 1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강과 모의테스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비교과마일리지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모의테스트에서 합격한 학생은 이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특강 접수는 오는 12월 23일(금) 오후 5시까지 ‘한마형SW활용능력 교육 프로그램 신청 홈페이지(https://forms.gle/WjUWbRWL9WHbZkg56)’ 혹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오전반 20명, 오후반 20명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특강 관련 문의는 SWAI교육센터(055-249-6376)로 문의하면 된다. 

  전영록 교양융합대학장은 “단계적으로 ‘스프레드시트 활용’, ‘프리젠테이션 제작’ 등에 대한 활용능력 인증 기준 개발을 지원하고, 우리 대학 학생들이 SW의 실무적 활용능력을 갖추도록 특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모든 학생이 한마형 SW활용능력 자격을 취득하고 졸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