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정보학과, ‘보건의료정보관리 평가인증’ 획득
보건의료정보학과, ‘보건의료정보관리 평가인증’ 획득
  • 월영소식
  • 승인 2022.12.1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3년+예비인증 2년 획득 …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 갖춰

  보건의료정보학과(학과장 이정욱)는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으로 부터 ‘2022년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과정 최종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평가원에서 실시하는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평가·인증’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를 배출하기 위한 대학의 교육체제, 교육 프로그램, 교육 여건 및 교육 개선시스템 등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또 평가를 통해 인증 받은 대학의 졸업생만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하는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고시’에 응시할 수 있다.

  이번 평가에서 보건의료정보학과는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과정 전체 평가영역에서 우수한 평가와 함께 가장 높은 등급인 ‘인증 3년+예비인증 2년’을 획득하며 학과 교육시스템의 우수성과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증명하게 됐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정보학과 재학생들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의무기록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이정욱 보건의료정보학과장은 "학교 및 학과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5가지 평가영역, 52개의 평가요소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았다"며 "평가 인증 결과를 토대로 전문성과 미래역량을 갖춘 양질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새롭게 신설한 보건의료정보학과는 보건교육과 병원경영 등 다채로운 교육 과정과 미래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보건의료정보관리 분석능력을 갖춘 보건의료정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