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수정마을 주민과 ‘마을공동체 법인화 교육’ 개최
LINC3.0사업단, 수정마을 주민과 ‘마을공동체 법인화 교육’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11.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협동조합 설립 위한 행정절차 및 문서작성법 교육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11월 12일(토) 오후 6시 구산면 수정마을회관 2층에서 ‘수정마을 마을학교 시즌2: 마을공동체 법인화 교육’을 진행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산학협력단 및 LINC3.0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2022년 마을-대학 상생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경제금융학과 김석호 교수와 수정마을 주민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마을공동체 법인화 교육은 수정마을공동체의 협동조합 설립을 목적으로, ‘협동조합 설립 행정절차 및 요건’을 주제로 한 경제금융학과 김석호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또한 ‘수정마을 마을학교 시즌2: 마을공동체 법인화 교육’은 11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수정마을 주민들은 ▲정관 ▲총회 회의록 ▲임원명부 ▲사업계획서 ▲수입지출예산서 ▲발기인 및 설립동의자, 조합원 명부 등 협동조합 설립에 관한 행정절차와 문서작성법 등 실무적인 교육을 배우게 된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공유협업센터장은 “법인화 교육이 수정마을공동체의 협동조합 설립에 기여하고, 수정마을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수정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 한 홍합요리교실(외식프렌차이즈학과 주종찬 교수)과 기념품 굿즈 교실(의류산업학과 권정숙 교수)을 통해 마을의 수익원으로서 홍합요리 메뉴 및 수정마을 기념품 굿즈 시제품으로 개발한 비즈니스모델을 사업계획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