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일교육센터, ‘농어촌과 함께하는 통일 하이파이브’ 개최
경남 통일교육센터, ‘농어촌과 함께하는 통일 하이파이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10.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문제 대한 농어촌지역 관심 높이고자 전문가 강연 및 통일 관련 교육 진행

  경남 통일교육센터(센터장 박재규)는 최근 경남고성청소년센터 온(ON)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농어촌과 함께하는 통일 하이파이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소외 받는 농어촌 지역민들에게 균형감 있는 통일교육을 제공하고, ‘통일 하이파이브’를 통해 통일문제에 대한 농어촌지역의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를 비롯한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왜 통일이 필요하고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지방정부의 역할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조재욱 교수의 전문가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연 이후 경남 통일교육센터 박수희 간사를 중심으로 ‘평화·통일·전쟁 관련 온라인 유적지 구축 및 체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과 ‘거제포로수용소 온라인 교육 실시’ 등 통일 콘텐츠 개발 및 지역 통일역사를 바로 알리는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됐다.

  한편 올해 5월부터 통일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통일교육센터’ 중 하나로 경남·부산·울산 지역 내 균형감 있는 통합형 통일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남 통일교육센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지역을 대상으로 통일교육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지역주민과 사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통일교육을 제공하는데 앞장서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