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사업단, 제1회 일머리교육 티칭카페 개최
LINC3.0사업단, 제1회 일머리교육 티칭카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10.0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교수 35명 참여 …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에 대한 다채로운 설명 전달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10월 4일(화) 오후 5시 제1공학관 7층 USG첨단강의실에서 ‘2022학년도 제1회 일머리교육 티칭카페’를 개최했다.

  그동안 우리 대학은 교육혁신을 위해 학생참여 및 경험기반교육의 일환인 ▲어드벤처디자인(1~2학년) ▲PBL적용 전공교과목(2~4학년) ▲캡스톤디자인(3~4학년) ▲표준현장실습(3~4학년) 등을 꾸준히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시대 팀워크와 의사소통, 창의적 사고를 두루 갖추고 기업이 가진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의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전 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기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LINC3.0사업단 일머리교육본부를 중심으로, ‘경남대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운영의 전문성 강화와 일머리교육 담당교수 교수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티칭카페는 일머리교육 교과목 담당교수 등 총 35명의 교수들이 참여했으며, 경남대 정은희 일머리교육본부장을 중심으로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안내 ▲교과목 운영사항 및 질의응답 공유 등 일머리교육에 대한 다채로운 주제의 설명이 전달됐다.

  이어 ‘창의아이디어 발산법: 디딤돌(방패연)기법’을 주제로 창의융합센터 김화경 부센터장의 교육 특강이 진행됐다.

  LINC3.0사업단 정은희 일머리교육본부장은 “많은 학생들이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일머리교육을 담당하는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교과목 운영 지원은 물론 ‘경남대 일머리교육특성화과정’ 확산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