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A~레테, 북클럽 캠핑’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A~레테, 북클럽 캠핑’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2.09.1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님과 함께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고전 읽기 시간 가져

  교양융합대학(학장 전영록)은 최근 캠퍼스 일원에서 캠핑과 고전읽기로 진정한 ‘나’를 발견하는 ‘A~레테, 북클럽 캠핑’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캠핑은 고전강독수업을 담당하는 교수와 학생들이 캠퍼스의 명소에서 캠핑을 즐기며 고전을 읽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핑에는 고전강독수업 담당교수들과 사전 신청으로 선발된 재학생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고운전’, ‘오딧세이아’,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고도를 기다리며’, ‘오만과 편견’ 등 6권의 고전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색의 시간을 가졌다.

  캠핑은 오후 1시 30분부터 9시까지 월영지, 메타세쿼이아길, 고운숲 미운길, 10·18 광장 등지에 마련된 캠핑장에서 진행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교수님과 함께 자연 속에서 고전을 읽고(Reading), 맛보고(Eating), 소통하고(Thinking and Talkinig), 발표하는 시간(Epilogue) 등 여유롭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각자 선택한 고전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서로 공유하는 ‘에세이 공모전’도 진행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건설시스템공학과 정현욱 학생 등 총 7명의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정현욱 학생은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의 소감으로 “자신의 삶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레테 북클럽 캠핑을 통해 잃어버린 ‘나’를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양융합대학은 올 가을에 열릴 페스타 기간에 맞춰 두 번째 ‘A~레테, 북클럽 캠핑’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