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 지역방위산업 발전방향 공유 세미나 공동 개최
산학협력단, 지역방위산업 발전방향 공유 세미나 공동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08.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방위산업 발전 위한 다양한 주제 발표 및 논의 진행

  산학협력단(단장 강재관)과 LINC3.0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8월 25일(목) 산학협력 세미나실에서 ‘지역방위산업 발전방향 공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LINC3.0사업단이 운영하는 산학연협의체(방산ICC) 관계자와 방위사업청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 운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방위산업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우선 행사는 강재관 산학협력단장(산학부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재)창원산업진흥원 조동진 전문위원의 ‘창원첨단방위산업 육성방향’, 방위사업청 이승규 중령의 ‘방산정책 및 기술기획 소개’ 등 주제 발표가 차례로 열렸다.

  이어 경남창원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 임태훈 사무관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수행중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방위사업 육성과 대학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강재관 산학협력단장(산학부총장)은 “대학의 연구개발 역량을 지역 방산기업들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대학 연구실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대학은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해 지역 방위산업 인력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20년부터 방산클러스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첨단방위산업 소재·부품연구실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2022년 선정된 LINC3.0사업에서는 방산특화 산학연협의체(ICC)를 운영해 지역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선도모델을 창출·확산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