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사업단, 거제제일해양(주)와 엔지니어 양성 교육 진행
HRD사업단, 거제제일해양(주)와 엔지니어 양성 교육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2.07.2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배정하여 시운전 관련 교육 … 수료 후 채용까지 연계

  HRD사업단(산학부총장 겸 단장 강재관)은 지난 7월 25일(월) 거제제일해양(주)과 함께 ‘선박 기계장비 시운전 & 전장장비 시운전 엔지니어 양성 과정 교육 입소식’을 가졌다.

  HRD사업단은 2012년부터 기업과 연계해 교육수료 후 채용을 연계하는 교육을 꾸준히 개시하면서 기업의 채용 난 해소에 앞장서왔다. 이번 교육 역시  수료 후 채용까지 연계되며 오는 8월 24일까지 22일(147시간)간 진행된다.  

  ‘선박 기계장비 시운전 & 전장장비 시운전 엔지니어’를 집중적으로 양성하는 이번 교육은 대우조선해양 사내기업인 거제제일해양(주)에서 시운전 관련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업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배정하여 수강생들이 교육 수료 후 실무에 바로 배치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은 “엔지니어 양성 교육을 통해 실무를 확실하게 이해하고 현장에 투입되어 빨리 전문가가 되고 싶다”며 열의를 다졌다.

  강재관 HRD사업단장은 “2012년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로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