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지원센터, ‘로컬 소셜벤처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소셜벤처지원센터, ‘로컬 소셜벤처 육성사업’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2.07.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벤처 서포터즈 대상 창업교육과정 및 스타트업융합전공 등 설명해

  소셜벤처지원센터(센터장 홍정효)는 지난 7월 11일(월) 기술보증기금의 소셜벤처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로컬 소셜벤처 육성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는 벤처혁신사업부 김준혁 차장과 고성애 주임, 우리 대학 소셜벤처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로컬 소셜벤처 육성사업 설명과 인식 확대 및 육성방안을 위한 다채로운 논의가 진행됐다.

  우선 소셜벤처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기술보증기금・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소셜벤처 육성사업 운영기관으로서 지역 기반의 소셜벤처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문화를 확산하며 지속가능한 체계 마련을 위해 추진 중인 ‘로컬 소셜벤처 창업생태계 활성화 지원’ 세부 프로그램들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우리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교육과정과 스타트업융합전공에 대해 설명했다.

  소셜벤처지원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의 로컬 소셜벤처 인식 확산을 위한 교과목 연계 세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실질적인 로컬 소셜벤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소셜벤처 서포터즈 김준혁 차장은 “로컬 소셜벤처에 대한 학생과 (예비)창업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 내 로컬 소셜벤처의 저변 확대와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세부 프로그램들에 대해 높은 관심과 기대감을 갖고 있다”며 “로컬 소셜벤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