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우리 대학, ‘고·상·해 드림 설명회 및 부서투어 행사’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우리 대학, ‘고·상·해 드림 설명회 및 부서투어 행사’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2.05.3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개발처, 대학생활문화원, 교육혁신본부 참여해 부서별 서비스 소개

 

  우리 대학은 최근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학년도 고·상·해 드림(Dream) 설명회 및 부서투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고·상·해 드림(Dream)’은 ‘고민·상담·해결해드림’의 줄임말로, 신입생의 입학초기부터 학교생활, 진로, 학습, 취업 등 다양한 고민거리를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인재개발처(처장 이상훈)와 대학생활문화원(원장 김재구), 교육혁신본부(본부장 김용운) 등 3개 학생지원부서는 행사 운영을 위해 ‘고상해드림팀’을 결성하고, 재학생들의 심리, 학습, 진로, 취업문제해결을 지원하는 원스톱(One-Stop)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및 활용성 강화를 위한 연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월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됐으며, 신입생과 재학생들은 각 학생지원부서를 방문해 부서별 지원내용 및 담당자 소개, 서비스 등을 안내받고 부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행사에는 학내 14개 학과, 379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서 총 12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부서투어를 통해 창조관에 있는 상담지원 부서들의 위치를 알게 되었고, 학교생활에서 어려움이 있을 때 어디로 방문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e-class’에 ‘고·상·해 드림(Dream) 홍보 동영상’을 탑재해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홍보는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며, 또 오는 2학기에는 학생들이 포털시스템에 고민을 올리면 이에 대한 답을 주는 ‘고·상·해 드림(Dream) 상시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