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원, 전국 대학부설 사사과정 발표대회 다수 수상
과학영재교육원, 전국 대학부설 사사과정 발표대회 다수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2.03.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사과정 학생 700여 명 참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수상해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영옥)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전국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사사과정 연구 성과 발표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사사과정은 학생들이 스스로 연구주제를 선정하고 지도교수와 함께 해당 연구를 탐구 및 해결해가는 과정이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 대학 과학영재교육원 6개 팀, 25명을 비롯해 전국 27개 과학영재교육원 사사과정 학생 162팀, 약 7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자기주도성, 창의성, 협동성, 완성도, 명확성을 기준으로 물리, 생물, 화학, 융합과학 등의 분야에서 서면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이 선정됐다.

  그 결과 물리분야에서 구동은, 권나영, 김태형, 류지호, 유주원 학생 팀은 ‘광학기반 다초점 태양열 온수기의 제작과 물 순환 제어에 따른 효율’을 주제로 발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와 함께 생물분야에서는 강다겸, 구도윤, 허준영, 곽도예 학생 팀이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강가희, 김재민, 구하음 학생팀이 ‘대학부설과학영재교육원원장협의회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화학분야에서는 이채은, 진세화, 조희원, 황지나 학생 팀이 ‘대학부설과학영재교육원원장협의회 회장상을, 수학분야의 박건희, 성준우, 이관우, 이재원, 조서윤 팀과 융합과학 강태우, 김여정, 전준우, 홍성민 학생 팀은 ’대학부설과학영재교육원원장협의회‘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