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통일부 ‘경남 통일교육센터’ 주관기관 선정
우리대학, 통일부 ‘경남 통일교육센터’ 주관기관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22.02.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까지 지역의 균형감 있는 통합형 통일교육 시스템 구축 등 진행

 

  우리대학교(총장 박재규)가 통일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지역통일교육센터’사업에서 ‘경남 통일교육센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통일교육센터’는 통일교육 의지와 역량을 갖춘 지역 기관을 선정해 지역사회 통일교육 활성화와 통일교육의 전문성, 체계성, 효과성을 창출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올해는 평화·통일교육 서비스의 지역 간 균형적 제공을 위해 기존 7개 지역통일교육센터를 10개 체계로 확대·개편했다.

  이번 선정으로 경남대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주관기관으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사업비를 지원 받아 지역의 균형감 있는 통합형 통일교육 시스템 구축과 통일교육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지역주민과 사회가 함께 만들어 가는 통일교육 등을 진행하게 됐다. 

  우리대학은 이미 2020년부터 경남과 부산, 대구, 경북, 울산 지역의 통일교육센터를 통합한 ‘영남권역 통일교육센터’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지역 내 통일역량 강화와 사회통일교육 거버넌스 확장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통일교육 플랫폼 구축 및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제공해왔다.

  그 결과 최근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진행한 ‘2021년 지역통일교육센터 사업성과 평가’에서 종합 1위에 선정되면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북한·통일연구의 메카로서의 명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우리대학 관계자는 “지역사회 통일교육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의 통일교육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보다 특성화된 통일교육과 지역 통일교육의 허브로서 통일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변화와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