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대학원, 2022학년도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행정대학원, 2022학년도 석사학위과정 신입생 모집
  • 월영소식
  • 승인 2021.11.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ㆍ국방안보ㆍ법무 등 6개 학과에 총 90명 선발
형사법전공 및 탐정전공 신설해 지역 우수인재 양성 기대

  행정대학원(원장 김지환)은 2022학년도 전기 석사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국방안보학과, 경찰학과(경찰학/탐정전공), 법무학과(부동산법무/형사법전공), 경호보안학과 등 6개이다. 모집인원은 총 90명.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15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2주간 진행되며, 교학행정실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업은 내년 3월부터 진행된다.

 

계열

모집학과

모집인원

인문사회

행정학과(일반행정전공)

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학전공)

국방안보학과(국방안보전공)

경찰학과(경찰학전공, 탐정전공)

법무학과(부동산법무전공, 형사법전공)

경호보안학과(경호보안전공)

90

 

  주목해야 할 사항은 형사법 관련 기관과 업체에 종사하는 공직자 및 지역민들을 위해 법무학과에 ‘형사법전공’을 신설했으며, 관련법 개정에 따라 경찰학과의 민간조사전공을 ‘탐정전공’으로 명칭을 변경한 것이다.

  사회복지학과는 전과정을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하면 보건복지부가 발급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수여받는다. 앞으로 사회복지사는 노령인구의 증가와 빈부격차 등의 문제로 향후 일자리 증가 및 고용안정성이 보장되는 유망한 직종이다. 특히, 자격증을 취득하면 사회복지직 9급 공무원에 응시할 수 있으며, 주간보호센터나 방문요양사업 등을 할 수 있어 중·장년인생 재설계 과정으로 인기가 많다. 

  국방안보학과는 남북한의 군사적 갈등과 대치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의 국가안보를 위한 정책과 전략에 대한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한다. 동아시아 안보와 한반도 평화문제에서 국내 연구기관 중 최고의 성과를 보이고 있는 본교 극동문제연구소 교수 등이 강의를 담당해 국방안보와 관련된 수준 높은 강의를 청취할 수 있다.

  법무학과는 부동산법무전공의 경우 부동산에 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습득케 하여 부동산산업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형사법전공은 형사정책, 형법이론, 형사법 실무 운용 등 형사법 관련 지식을 갖춘 법률전문가를 배출한다.

  경찰학과는 지난 2002년 설치된 이래 울산지방경찰청장(치안감), 창원중부경찰서장(경무관) 등 총 100여 명의 경찰간부들이 졸업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처음으로 행정대학원 탐정전공(민간조사전공)을 개설해 21세기 유망분야인 민간경비와 민간조사 분야도 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행정학과, 경호보안학과 등 각 학과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행정대학원 홈페이지(www.kyungnam.ac.kr/admin)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대학원 교학행정실(☏ 055-249-2595)로 문의하면 된다. 팩스는 055-715-29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