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사업단, 중소기업 재직자 맞춤형 교육 진행
HRD사업단, 중소기업 재직자 맞춤형 교육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11.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업무능력 향상 위한 실무 중심 교육 제공

  HRD사업단(단장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지난 10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양일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원장 홍성옥)과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가졌다.

  HRD사업단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올해 상반기에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정리 및 활용 과정’과 ‘Auto CAD 2D설계 초급과정’을 개설해 운영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과정으로 개설됐으며, 중소기업의 생산, 품질, 연구, 회계, 기획부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엑셀의 데이터 정리방법 ▲엑셀 데이터 활용 방법 ▲외부 인터넷 데이터를 엑셀로 불러오기 ▲사례연구 등의 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기업 현장 데이터를 Excel을 활용해 관리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하는 방법 등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효과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고, 사내의 다른 직원들도 교육에 참여하도록 적극 추천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이 많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재관 HRD사업단장(산학부총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 흐름에 맞는 교육을 찾아야한다”며 “2013년부터 지산맞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중소기업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해지역 중소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김해에는 7600여개의 중소기업이 있는데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 환경이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 진흥원에서 HRD사업단과 함께 김해 중소기업 재직자의 업무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니,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