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 월영소식
  • 승인 2021.10.1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지역 혁신성장 사업 공동 개발 다짐

  우리대학교는 10월 12일(화) 새마을운동중앙회 본관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와 새마을동아리 운영·지원 및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등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와 지역발전,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증진시키기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협력함으로써 국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박재규 총장과 염홍철 새마을운동중앙회장을 비롯해 새마을운동중앙회 김석진 사무총장, 안화영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홍판출 경상남도창원시협의회장, 김상덕 경상남도사무처장, 오태경 창원시새마을회사무국장, 조현성 학생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설치 및 운영·관리 지원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 위한 상호 협력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참여 등을 약속했다.

  박재규 총장은 “국민과 함께 대한민국 발전의 길을 걸어온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지역 혁신 성장을 위한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경남대는 새마을운동중앙회와의 협력으로 국가 및 지역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국내 대학들과 새마을동아리 결성 및 운영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발맞춘 혁신적인 새마을운동으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