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교수, 교육방송 EDUTV서 강연 진행
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교수, 교육방송 EDUTV서 강연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07.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로서의 문화콘텐츠 등 주제로 지식과 교양 공유해

  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교수는 7월 한 달간 교육방송 EDUTV ‘공감’에 출연해 ‘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EDUTV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제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과 교양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강연자 한 명당 총 4회의 강연 영상을 제작한다. 이후 제작된 영상은 IPTV와 공감TV 유튜브를 통해 방영된다.
 
  강연을 맡은 문화콘텐츠학과 안채린 교수는 ▲‘문화로서의 문화콘텐츠’(7월 10일) ▲‘상품으로서의 문화콘텐츠’(7월 17일) ▲‘놀이로서의 문화콘텐츠’(7월 24일) ▲‘산업으로서의 문화콘텐츠’(7월 31일)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안채린 교수는 “누구나 알지만 쉽게 설명하기 어려운 문화콘텐츠의 개념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며 “문화콘텐츠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때에 문화콘텐츠 산업의 본질과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화콘텐츠학과는 지역 문화 특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산업이 공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역 문화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하며 문화콘텐츠산업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과정중심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