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단, SAP 코리아와 디자인씽킹 워크숍 개최
대학혁신지원사업단, SAP 코리아와 디자인씽킹 워크숍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6.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을 위한 가방만들기’로 디자인씽킹 과정 경험해

  대학혁신사업단(단장 홍정효)은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성훈관 전자공학PBL실에서 SAP코리아와 함께 재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역량을 위한 ‘2021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사람에 대한 깊은 공감을 통해 숨은 문제를 발견한 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보면서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기르는 과정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총 24명의 재학생이 참여했으며, 10시간에 걸쳐 ‘고객을 위한 가방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공감하기, 문제 정의하기, 아이디어 내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 등 디자인씽킹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 내 삶에 마주하는 문제들도 디자인씽킹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디자인씽킹 활동을 하면서 창의력이 향상되는 경험을 했다”, “10시간 동안 디자인씽킹의 모든 단계를 경험해보는 것이 신기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김진희  교육과정혁신센터장은 “미래사회의 성장 동력인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남대는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에서 디자인씽킹 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남대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역량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숍에 참여한 SAP코리아는 스탠포드대학교 디스쿨(D-School)의 디자인씽킹 교육 모델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에 다양한 디자인씽킹 교육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