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논문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1.06.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 발표하며 참가 2팀 모두 우수상 수상해

  외식프랜차이즈학과(학과장 이명성)는 최근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출전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21C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와 마케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미래 국내마케팅 분야의 연구 인력을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이명성 교수의 지도아래 총 2개 팀이 출전했는데, LINC+사업단에서 지원하는 준경력사원트랙 중 프랜차이즈시장조사 과정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그 결과 외식프랜차이즈학과 4학년 이지윤·정해성 학생은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의 마케팅 전략’을, 4학년 현지혜·조윤서·이승연 학생은 ‘외식산업에서의 배달서비스 제품을 위한 전략 개발’을 주제로 발표해 각각 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외식프랜차이즈학과 이명성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적 환경 변화 및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등이 발표된 이번 대회에서 참가 2팀 모두 우수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식프랜차이즈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경영과 조리에 대한 균형 잡힌 교육과정과 최신식의 조리 및 제과제빵실습실을 구축하여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높은 학생 성취를 달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1년 상반기 동안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대학생 경진대회’ 최우수상 및 장려상 ▲(사)한국조리협회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상 등 경영과 조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학생 성과를 달성하며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