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1학기 생애주기 및 생애주기플러스 집단상담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1학기 생애주기 및 생애주기플러스 집단상담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1.06.1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금융학과, 가정교육과, 물리치료학과, 무역물류학과 등 4개 학과 대상으로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최근 2021학년도 1학기 생애주기 및 생애주기플러스 집단상담을 성황리에 마쳤다.

  생애주기 집단상담은 학년특성, 생애주기플러스 집단상담은 학과특성 및 주제를 정해 10명 내외 참가자들이 전문가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 개방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상담은 지난 3월 17일부터 6월 8일까지 집단 상담을 신청한 경제금융학과와 가정교육과, 물리치료학과, 무역물류학과 등 4개 학과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대면 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총 11회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지 않은 친구와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고 친구들의 관심사를 알게 되어 좋았다”, “생각을 말하는 것이 힘든데 말하는 연습을 하게 되어 좋았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대학생활문화원 조옥귀 원장은 “앞으로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하며 진로 및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