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건축학부, ‘가우디의 건축세계’ 특강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건축학부, ‘가우디의 건축세계’ 특강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06.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키트윈스 이병기 대표 초청해 가우디의 건축물 살펴보는 시간 가져

  건축학부(학부장 정종현)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일(화) 4시 30분 창조관 평화홀에서 ‘가우디의 건축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21 KUSA 건축특강 시리즈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의 건축을 첫 작품부터 마지막 작품인 성가족 성당 까지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은 가우디 전문가인 아키트윈스 이병기 대표를 통해 가우디 건축물에 표현된 역동적인 형태와 복잡한 기하학, 기괴한 문양과 화려한 색채 등 가우디만의 자유로운 감성과 이성을 입체적으로 살펴보며, 시대를 초월한 천상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건축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건축학부 신건수 교수는 “가우디가 살았던 시대를 살펴보고, 천재 건축가인 가우디의 독특한 이상이 녹아든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자인 이병기 건축가는 가우디의 모교인 바르셀로나 공과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했으며, 현재 건축전문출판사 아키트윈스의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가우디 전문가로 통하는 가장 주목받는 연구자이기도 하며 대표작으로는 ‘가우디 노트 1: 장식’, ‘가우디 1928’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