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롯데백화점 마산점과 ‘창업사업 활성화 프리마켓’ 개최
우리 대학, 롯데백화점 마산점과 ‘창업사업 활성화 프리마켓’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5.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지역민의 아이디어 담긴 다양한 볼거리 제공

  우리 대학은 지난 5월 14일(금) 롯데백화점 마산점 7층 로비에서 롯데백화점 마산점과 ‘창업사업 활성화 프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 업체와 학생의 우수상품, 아이디어 홍보 및 유치를 통해 시장조사와 더불어 지역민과 함께 상권 만남의 장을 조성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프리마켓에는 창업보육관 ‘크래프트센터’,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루아르’, LINC+사업단 창업동아리 ‘FORVICTIM’, 공동체지원단 ‘고자미영농조합법인’ 등 총 18개 기업과 4개의 유관 부서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창업보육관 ‘크래프트센터’는 폐종이를 가공한 친환경 공예품으로 바구니, 가방 등을 판매했으며, 경남대 LINC+사업단 창업동아리 ‘FORVICTIM’은 도내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직접 제작한 그립톡, 텀블러, 팔찌 등을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창업동아리 ‘FORVICTIM’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도내 범죄피해자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행사에는 다채로운 아이디어가 담긴 핸드매이드 상품으로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병창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만남의 장을 열어준 롯데백화점 마산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경남대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학생 및 지역 소상공인들이 가진 참신한 사업아이템이 사업화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