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1학년도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대학생활문화원, 2021학년도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1.04.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자기이해 증진 및 진로탐색, 진로설계 위한 기초자료 등 제공

  대학생활문화원(원장 조옥귀)은 지난 3월 8일(월)부터 4월 16일(금)까지 한마드림하이 시간을 활용하여 신입생을 대상으로 자기조절학습검사(SLT)를 진행했다.

  검사는 2014학년도부터 신입생 전체를 대상으로 자신의 학습전략 파악과 대학적응을 돕고자 마련됐으며, 검사를 통해 신입생 자기이해 증진과 더불어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를 위한 기초자료 마련, 신입생 조기 탈락 예방 상담적 지원 등이 제공됐다.

  이번 검사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는데 총 1703명의 신입생들이 검사를 받았고, e-class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제공된 검사 해석에는 1036명, 한마드림하이 시간에 학과별 검사해석에는 593명이 참여(총 1629명)해 성황을 이뤘다.   

  향후 대학생활문화원은 검사에 대한 온라인 해석뿐만 아니라 신청자를 대상으로 개별 해석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옥귀 대학생활문화원장은 “앞으로 진행될 검사해석은 학교생활 적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이기에 검사를 받은 학생들의 적극 참여를 권한다”며 “또 학기 말 SLT 검사도구의 저자를 초빙해 ‘온라인 교수대상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므로 많은 교수와 학생들이 진로상담에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 자기조절학습검사 개별해석 및 온라인 교수대상 워크숍에 관한 세부 일정은 홈페이지 및 대학생활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