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2020 즐거운 산학협력 세미나 개최
LINC+사업단, 2020 즐거운 산학협력 세미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1.02.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플랜 유철원 대표이사 ‘XR 시대가 온다’ 주제로 특강 진행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지난 2월 18일(목) 오후 5시 창조관 1층 AMP Lyceum에서 ‘2020 즐거운 산학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산학협력을 활발히 수행하는 대학, 기업, 기관의 네트워크인 산학넷은 산학관의 실질적인 기업 밀착형 대학을 구현하고자 사업 참여 분위기 조성 및 산학협력 인식 변화를 위해 세미나와 간담회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LINC+사업단 가족회사인 디엠 성기용 대표, 아이엔테코(주) 김수한 이사, ㈜이산기술단 서영수 부사장,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 이정희 부장,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박창문 팀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과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상호 교류와 산학협력을 다졌다.

  세미나에서 ㈜메가플랜 유철원 대표이사는 ‘XR(Extended Reality) 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현실을 지우는 몰입감 VR ▲현실위에 입혀진 AR ▲혼합현실 MR ▲확장현실 XR 등 더욱 진화된 가상의 세계와 현실이 결합되는 미래세계를 예측하고 XR 콘텐츠의 방향성에 대해 말했다.

  LINC+사업단 우정윤 원스톱지원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요 성장동력 분야 정보를 확인하고 현 시대 방향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기업 및 기관을 연결하는 대학의 역할을 반영해 보다 양질의 의사소통 창구로서 세미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