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부, 비대면 대학생 해커톤 대회서 특별상 수상
경영학부, 비대면 대학생 해커톤 대회서 특별상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1.02.0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극장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제시해

  경영학부(학부장 권영훈)는 지난 1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창원 문화청년 플랫폼 ON 캠퍼스 비대면 대학생 해커톤 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회는 ‘청년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를 묻다’를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현안들을 문화관련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고 변화와 혁신을 이끌 수 있는 프로젝트 및 상품을 제시하고자 ‘아이디어톤’과 ‘메이커톤’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여기서 경영학부 동아리 LEGO(지도교수: 이인태) 소속 ‘진희한 극장팀’은 ‘자동차 극장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심사위원으로부터 ‘공간 활용의 지속성, 지역복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측면에서 접근해 진해역 광장의 자동차 극장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제시한 점이 참신했다’라는 평가를 받으며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영학부 ‘진희한 극장팀’은 ‘자동차 극장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오랜 시간 방치되었던 진해역 광장을 자동차 극장으로 재설계해 진해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함으로써 군항제와 같은 특정 기간에만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공간을 연중 지속적으로 활용, 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 

  진희한 극장팀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대회를 발판삼아 향후 다양한 공모전에 자신 있게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