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학과 선정
건축학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학과 선정
  • 월영소식
  • 승인 2021.01.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계 기반 3개 영역 지표서 최우수 A++ 획득하며 산업계로부터 인정받아

  건축학부(학부장 박진석)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한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건축(시공)분야 최우수학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로써 건축학부는 매 4년마다 시행되는 대학평가에서 2016년 최우수학과 선정에 이어 2020년에도 재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미래 산업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제안하고, 대학은 이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의 개선을 통해 그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번 평가에서 건축학부는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운영, 운영성과 등 3개 영역의 지표에서 최우수 등급인 ‘A++’를 받아 산업계가 인정할 만큼 우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축학부는 최근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으로부터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한 바 있으며, 수많은 건축동문들의 전폭적인 지원 과 영국, 미국, 프랑스, 일본 등 국제적 경험을 지닌 젊고 역동적인 교수진을 중심으로, VA/AR, BIM 등 최첨단 건축기술교육 뿐 아니라 북한의 도시건축 및 도시재생 등 다양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제공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