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효 교수, 벤처창업진흥 국무총리 표창 수상
홍정효 교수, 벤처창업진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월영소식
  • 승인 2020.12.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창업 벤처·중소기업 성장과 창업 관련 우수 인재 양성 앞장서

  경영학부 홍정효 교수는 지난 12월 1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서 열린 ‘2020 벤처창업진흥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이 시상식은 벤처·창업생태계 발전과 혁신성장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유공자를 격려하는 자리로 대부분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홍정효 교수는 2008년 창업보육관장을 시작으로, 창원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창업지원센터, 조선업희망센터 등에 창업 관련 총괄 책임자를 역임하면서, 대외 활동을 통한 지역 내 창업 중소기업 성장에 크게 일조했다.

  특히,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장 재임 중 창원 지역 내 360여 개의 창업기업을 발굴하면서 1인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상담을 진행, 상담에 참여한 약 2,100여 명의 기업 애로 사항 해소에 노력해왔다. 

  또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운영 중 창업교육을 통해 지역 내 약 3,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정부에서 추진한 조선업희망센터 창업지원 총괄책임자로서 지역 내 조선업계들이 맞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밖에도 홍정효 교수는 경남여성경제인협회와 ‘차세대여성CEO육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여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 사업아이템 선정 등 창업 관련 기본 교육과 창업유관기관 현장방문 등을 진행해 차세대 여성CEO로 성장할 우수 인재 양성에 앞장서왔다.

  현재 홍 교수는 2010년부터 중소기업융합회에서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로봇랜드재단, 창원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을 육성하는 기관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