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2020 교수연수회 진행
대학혁신지원사업-교양융합대학, 2020 교수연수회 진행
  • 월영소식
  • 승인 2020.12.1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양기초교육에서 비대면 수업 활용 방안’을 주제로

  교양융합대학(학장 전영록)은 지난 1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창조관 일원에서 ‘2020 교양융합대학 교수연수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는 올 한해 교양과정 수업 운영에 대한 현황 및 성과를 살펴보고, 2021학년 수업 개선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을 진행하는 등 한해를 마무리하는 성과보고회로 마련됐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양기초교육에서 비대면 수업 활용 방안’을 대주제로 10명 이내의 교수로 구성된 7개 분과를 만들어 분과별 주제발표 및 토론, 분과 책임교수 중심 마무리 토론 등을 진행했다.

  연수회 분과는 ▲외국어 교육(영어교육과 이미선 교수) ▲글쓰기 교육(국어교육과 김은정 교수) ▲컴퓨터 교육(교양융합대학 임지언 교수) ▲BSM 교육(교양융합대학 김성화 교수) ▲융합전공 교육(자유전공학부 정원섭 교수) ▲튜터링 교육(스테파니 교수) ▲글로벌카페 운영(에이플릭 슬랙 교수)로 구성됐으며, 분과별 책임교수와 학장이 함께한 마무리 토론을 통해 각 분과별 의견을 종합 정리했다.

  교양융합대학 전영록 학장은 “교수연수회를 분과별 주제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운영하고, 학장이 중심이 되어 주요 제안 사항을 교육 개선에 반영하도록 하는 것은 교수연수회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내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교수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우리대학 교육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