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비교과통합지원센터, KU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성료
대학혁신지원사업-비교과통합지원센터, KU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0.10.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상효 학생 팀의 ‘코딩은 몰라도 드론은 만들고 싶어’ 대상 수상

  비교과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아)는 최근 ‘2020학년도 제1회 내가 만드는 KU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비교과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재학생의 창의성과 도전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문학적 상상력(인문지혜) ▲학습법(문제해결) ▲미디어 리터러시(미래혁신) ▲봉사(소통협업) ▲글로벌 시민의식(글로컬시민) ▲실천적 문제해결(창의융합) 등 6개 유형에 대한 학생들의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그 결과 총 72명의 학생들이 공모전에 참여한 가운데 하상효(기계공학부 3) 학생 팀의 ‘코딩은 몰라도 드론은 만들고 싶어’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공모전 최우수상에는 김민규(경찰보안학과 2) 학생 팀의 ‘경남대 안전지킴이’와 김도하(일어교육과 4) 학생 팀의 ‘ONE DAY 클래스 ONE하니?’가 각각 수상하게 됐다 

  이밖에도 우수상에는 강대현(경호보안학과 2) 학생 팀과 조현석(국어교육과 2) 학생 팀, 제유림(사회복지학과 4) 학생 팀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별도의 시상식을 개최하지 않은 채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개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수상 외에도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비교과 마일리지 5점을 지급했다.

  향후 비교과통합지원센터는 우리대학 재학생들이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내가 만드는 KU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을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비교과 마일리지 장학제도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본부 홈페이지(www.kyungnam.ac.kr/ac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