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문제연구소, KGFP 2020 세션 개최
극동문제연구소, KGFP 2020 세션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9.07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정권의 정면돌파전략 성과 평가와 전망” 주제로

 

  극동문제연구소(소장 이관세)는 “김정은 정권의 정면돌파전략 성과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오는 8일(화) 16시부터 통일부가 주최하는 ‘2020 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2020)’의 세션을 주관한다. 

  이관세 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극동문제연구소 세션에서는 임을출 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정면돌파전의 경제분야 평가와 전망’에 대해, 김동엽 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정면돌파전의 외교군사적 평가와 전망’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토론으로는 이영훈 SK경영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이정철 숭실대 교수가 참여한다.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코로나19와 자연재해로 인해 북한의 ‘정면돌파전’ 수행에 난관이 예상되는 가운데, 극동연 세션에서 이뤄질 이에 대한 종합적 평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9월 7일(월)~9일(수) 3일간 열리는 이번 KGFP 2020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KGFP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kgfp.kr/)를 참고, 극동문제연구소 세션의 생중계는 유튜브(https://youtu.be/Dxj7VQOuJ8Q)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