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센터, ‘교수 연구실 스튜디오 구축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교수학습센터, ‘교수 연구실 스튜디오 구축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8.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습모형인 ‘K-HiT2’ 설명과 함께 동의대 정주영 교수 특강 진행

  교수학습센터(원장 최선욱)는 지난 8월 24일(월) 창조관 평화홀에서 전임교수들을 대상으로 ‘K-HiT2 학습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수 연구실 스튜디오 구축 지원 사업’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진행했다.

  ‘K-HiT2’는 ‘Kyungnam uni. style High-tech/High Touch learning model’을 줄인 ‘교수-학습모형’으로, 수업 담당 교수에게 온라인상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생경험 중심의 학습 진행’을 통해 학습자에게는 학업성취 수준에 맞춘 개별 맞춤 학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8월17일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총 70여 개의 교수 연구실이 타블렛 모니터, 웹캠, 마이크 등 100만 원 이내의 장비와 20여 개의 PPT 템플릿을 공유받아 ‘스튜디오’로 탈바꿈하게 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전 신청 교수 50여 명만 참석했다.

  설명회 이후 동의대학교 정주영 교수의 ‘온라인 수업 설계 및 운영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됐는데, 정 교수는 특강을 통해 라인 수업 관련 설계와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전략 등의 내용과 수업 운영 방식 및 촬영 예시 등 동영상 강의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했다.

  교수학습센터 관계자는 “약 한 달간의 1차 운영을 통해 사업을 점검하고, 다가오는 10월 2차 모집을 진행해 총 100개의 스튜디오를 구축할 것”이라며 “아직 신청하지 않은 교수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