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재교육원, ‘창의력키우기캠프’ 성료
과학영재교육원, ‘창의력키우기캠프’ 성료
  • 월영소식
  • 승인 2020.08.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들의 창의적·비판적 사고 능력 향상 위한 프로그램 운영

  과학영재교육원(원장 김영옥)은 지난 8월 20일(목) 과학영재교육원 초·중등 재학생이 참여한 ‘2020학년도 과학영재교육원 ‘창의력키우기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캠프는 중등 심화과정과 초등 심화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는데, 중등 심화과정은 8월 13일부터 8월 14일까지, 초등 심화과정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각각 진행됐다.

  과학영재교육원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해 학생들의 등교길 시뮬레이션 등 안전한 교육 운영을 위한 방역대책을 세웠으며, 기존의 5일 과정을 2일 과정으로 축소해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에는 과학영재교육원 초·중등 재학생 총 1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재학생들의 창의적·비판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 능력, 자기표현능력 배양과 융합적 사고와 협동심, 발표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과학요리 ▲과학무용 ▲연극 ▲코로나19 대책을 위한 창의공작 등 4가지 주제로 총 16시간씩 진행했다.

 이와 함께 창의성검사, 성격검사가 실시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님들을 초대하는 ‘창의력 키우기 캠프 페스티벌’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김영옥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참가 학생들의 과학영재교육원 첫 대면교육인 만큼 창의력과 표현력, 발표력 향상에 기여하는 흥미롭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뜻깊은 추억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