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단,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개소식 개최
LINC+사업단,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개소식 개최
  • 월영소식
  • 승인 2020.08.1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디자인 요구 부응과 경쟁력 강화 기여할 디자인 사업 추진

 

 LINC+사업단(단장 박은주)은 8월 19일(수) 오전 11시 디자인관 5층에서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는 LINC+사업단 기업지원과 함께 산업체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디자인 요구에 부응하고, 디자인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디자이너 교육 ▲디자인 포럼 ▲디자인을 통한 사회문제 해소 등 실체적 디자인 사업을 추진한다.

  또 LINC+사업을 중심으로 한 ‘디자인플렛폼 구축’과 통합적 사고에서 나오는 ‘디자인 씽킹’ 등을 활용해 디자인분야에 대한 산업체 및 지역사회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의 센터장은 산업디자인학과 박희운 교수가 맡게 됐다.

  강재관 산학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더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제품의 품질이나 기술 수준보다 디자인과 브랜드를 더욱 중요하게 느끼고 있다”며 “디자인을 통해 욕구의 만족이 판가름 나는 시대에 새로운 방향으로 혁신할 수 있는 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운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장은 “창의융합교육, 캡스톤디자인 등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여러 가지 학생들을 위한 디자인 씽킹을 구상하고 있다”며 “학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기업들과 함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자유로운 디자인 씽킹 프로그램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강재관 산학부총장, 박은주 LINC+사업단장을 비롯해 LINC+사업단 센터장 및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